vielspas.com

vielspas.com

 



자신이 믿고 나아가야 하는 방향이 잘못되어서 점차 채무를 지게 되고 이것이 쌓이다 보면 더이상 감당 할 수 없는 구멍에 빠지게 되는 것 입니다. 보통 처분할 재산이 있다면 6~8개월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별도의 처리 대상의 자산이 없다면 선고 및 동시폐지를 통해 1~2개월을 소모하여 개인파산면책 절차가 마무리되기도 합니다.



개인회생 면책결정을 받고 나면 은행 거래도 정상적으로 가능하며, 모든 빚이 사라지게 됩니다. 자연스럽게 이자를 메우기 위해서 채무가 늘어나는 흐름이 연속되었고, 어떻게든 해결을 해보려고 하였지만 역부족이었습니다. 사전에 미리 알고 대비를 하는 것과 막연하게 진행하는 것은 결과에서도 큰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시간, 비용 낭비를 줄이기 위해서라도 첫 단계부터 계획을 잘 세워야 합니다. 벌써 3년째 지속이 되고 있는 만큼 무력감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작용되는 단점에 비해 부채 원금을 상당부분 탕감받을 수 있다는 판단 하에 개인회생 장점에 이끌려 자료를 준비하여 서울회생법원에 접수를 할 수 있었고, 6개월만에 인가결정을 내려받으면서 36만원의 변제금을 확정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는 상권 분석 실패와 경영에 대한 지식 부족으로 인해서 곧 실패로 돌아갔고, 모든 것을 청산한 뒤에도 약 7000여만원의 부채를 남긴 채 2년만에 폐업이라는 성적표를 받아들게 되었습니다.



물론 보정권고가 한 번 내려왔으나 변호사님은 대부분이 겪는 과정이라고 안심을 시켜주셨고, 추가적인 자료를 서면으로 제출하는 등을 모두 대리해주시며 법원의 허가를 받아낸 것이었습니다. 투입되는 자금은 법원에 납부하여야 할 인지대, 송달료, 경우에 따라 외부회생위원 선임비 등이 있으며 별도로 법률대리인에 대한 개인회생 수임료가 발생됩니다.



방문 추심과 독촉장 발송은 물론이고 계좌압류까지 행해지게 되었습니다. 다행히 개인회생신청자격에 부합이 되어 금지명령 이후 두 차례의 보정권고를 거쳐 개시결정이 내려오게 되었습니다.



뒤이은 채권자집회와 이의신청을 거쳐서 끝으로 인가결정이 마무리될 수 있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