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산면책후 10년이지났는데 회생신청이 가능한가요?

파산면책후 10년이지났는데 회생신청이 가능한가요?

 

파산면책후 10년이지났는데 회생신청이 가능한가요?



당사로 상담을 주신 이후 최대한 빨리 진행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렸고 바로 변제 계획안 작성까지 마친 후 접수하였습니다. 그 때문에 대체로 진행 속도가 느리다는 것이 특징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그런 습관이 이어지다보니 월급은 늘 부족했고, 생활비를 충당하기 어려워서 신용카드를 4장이나 발급받아서 사용을 하는 흐름이 이어졌다고 하는데요. 기본 서류로는 신분증(여권,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과 2개월 이내로 발급된 주민등록등본이 있습니다.



하지만 은행의 융자금과 퇴직금으로 마련한 권리금 등을 건지지도 못한 채 바이러스 사태가 벌어지게 되었고, 아무리 힘을 써도 추락하는 매출을 견딜 수 없었습니다. 투자나 도박 등으로 인한 빚도 충분히 구제를 받을 수 있었기 때문에 꼼꼼하게 서류 준비에 임하고 성실한 변제 의사에 대해서 밝히면서 접수를 할 수 있었는데요. 이처럼 최근 정부의 부동산 규제 정책 및 세제 강화 등의 조치에 따라 자영업자 및 일부 직장인분께서 경제적으로 상당한 고충을 토로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절차의 준비를 위해 많은 양의 서류를 준비해야 할 뿐 아니라 자신이 어떤 사유로 빚을 지게 되었는지, 얼마만큼의 원금을 어떻게 변제할 것인지에 대한 논리적인 내용을 진술서, 경위서 및 변제계획안 등을 바탕으로 피력해야 하다보니 재판부에서 요구하는 양식을 갖추는 것이 매우 어려울 수밖에 없는데요. 채무조정제도에 대해서 상담을 구하시고자 하는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어느 한 고지만 넘으면 쉽게 면책에 도달할 수 있을 거라는 오판을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법적 용어를 적절하게 사용하여 진술 및 변제 계획안을 작성하는 것, 모든 서류를 누락 없이 준비하는 것 등 혼자 하기 어려운 부분이 많습니다. 연체가 길어지는 경우 해당 정보가 채권추심 기관으로 이관 및 등록되어 지속적인 추심이 진행되게 되는데요.





오늘의 주인공은 경기도 수원시에 거주하는 정 씨입니다. 개인파산의 경우에는 수입이 전혀 존재하지 않거나 만일 일을 하고 있더라도 저임금, 저소득으로 인해서 최저생계비에 미치지 못하는 돈을 벌고 있어야 합니다.



대출 또는 카드값 연체 등이 생겨나게 되면 처음 며칠간은 간략한 미납 안내 등을 전화로 해오는 것이 보통이지만 이것이 추심 부서로 이관되어서 담당자가 배정된다고 하면 부채 상환 혹은 법적 절차를 통해 이를 방어해내지 않는 하에는 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나날이 이어집니다. 코로나19 사태를 통해서 여러 계층에 경제적인 타격이 주어졌다는 것도 원인으로 꼽을 수 있겠지만 양극화가 뚜렷해지면서 일종의 신분을 상승시킬 수 있는 사다리를 오르는 것이 불가해졌다는 인식이 팽배해져있고 이로 기인하여 근로나 사업소득을 차츰 모으기보다는 젊은 층을 바탕으로 가상화폐나 주식 등으로 대변되는 투자 수입을 기대하면서 과감하게 돈을 투입하는 사례들도 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은행에서 대출받아 생활비를 충당하기 시작했는데요. 고려되는 요인으로는 최근 2년 동안 발생하게 된 대출 비율이 어느 정도인지를 따질 수 있고 그 외에도 최근 입사 여부나 채무를 지게 된 사유까지 심사를 할 수 있습니다. 제도별 장단점을 꼽아보자면 개인회생제도는 앞서 나온 것과 같이 부채의 총량 자체를 줄일 수 있다는 점과 통상 변제기간은 3년으로 이루어져 빠른 회복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개인 및 프리워크아웃은 최장 8~10년까지 상환기를 늘릴 수 있으나 오랫동안 나누어서 갚는다는 정도에 그치는 한계점이 존재합니다.



직원들을 해고하지 않고 지키기 위해서 투잡까지 불사하면서 열의를 쏟아부었지만 어쩔 수 없이 카드빚으로부터 시작되어 여러 금융권으로 뻗어나가며 다중적으로 채무가 발생될 수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이는 공적 채무조정제도를 활용함에 있어서도 똑같이 적용되는 사항이라고 볼 수 있는데, 특히 자신이 접수를 하게 될 지방 법원의 특징을 아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내용입니다. 예적금이나 현금 외에도 부동산, 차량, 이륜차, 선박, 퇴직금, 해약 환급금이 있는 보험 등 전반적인 부분을 모두 포함하고 있으므로 면밀하게 가치를 비교해보아야 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흘러도 나아지지 않는 상황 속에서 다시 취업하게 되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