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기파산 고발 방법

사기파산 고발 방법

 

사기파산 고발 방법



예전엔 월세도 내지 못할 정도로 궁핍한 생활을 했지만 회생을 하게 되면서 생계비외 주거비에 대해 보장받고, 남은 금액에서만 납부가 이루어지니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었습니다. 법원은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매우 까다롭고 면밀한 심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부채가 생각보다 너무 많고 넘쳐난다면 일반적으로 빠르게 처리 되는 연체전 신속채무조정제도나 워크아웃 절차보다는 개인회생이나 파산이 나을 수 있는데요.



처음에는 긍정적인 방향으로 흘러가는 듯했습니다. 이에 개인회생 기각을 맞이하는 사안들도 많고 계속해서 수 회차 보정권고가 내려오는 사례도 많습니다.



빚이 늘어난 사유와 규모 등을 감안하였을 때 충분히 자격요건에 충족이 된다는 판단을 세울 수 있었고, 꼼꼼하고 신속한 조력 하에 법원을 통해 개인회생신청서류를 접수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보통 연간 매입, 매출과 고정비 등을 따져 연간 수입을 산정하게 되는데요. 기각이 되는 사유에 대해서도 짚어보자면, 우선 허위로 신청서를 작성했거나 구비서류 가운데 내용이 수정되거나 조작된 측면이 있다면 해당이 될 수 있습니다.



이에 법조인의 자문을 구한 결과 파산에서는 면책불허가 사유에 해당이 되었기 때문에 개인회생 절차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지역을 고려하여 보장받을 수 있는 임차보증금을 제외한 나머지를 청산가치로 구분하였을 때 충분히 재산에 비해서 채무가 많고 현재 지급불능의 위기에 빠져있음을 인정받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이 모든 과정을 무사히 마치고 난 뒤 인가 결정을 받게 된다면 약 3년 동안 매달 정해진 금액을 상환할 수 있어야 합니다. 절차를 밟기 위한 기본적인 조건으로는 먼저 재산보다 빚이 더욱 많은 상태여야 한다는 제한사항이 있는데, 모든 자산을 처분하여서 부채를 변제하여 전면 완납이 가능하다면 충분히 자신의 능력으로 채무를 청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개인회생신청서류를 구비하는 과정에서 자격 미달이 드러날 수밖에 없게 됩니다. 급기야 연체가 발발하면서 채권추심을 당하기도 하고 자택으로 방문하여 회수에 대한 압박을 받기도 하면서 극단적인 상상을 할 정도로 스트레스에 시달렸다고 하는데요.



먼저 회생제도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소득이 발생되어지고 있으며 이것이 법으로 정해진 월별 최저생계비를 넘어서는 액수로 기록되고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불법으로 악용하는 사례들도 늘어나고 있어 심리가 더욱 까다로워지고 있는데요. 통상 원금을 일부 탕감받는 경우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등의 사회적 소외계층을 위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최소한의 생활을 누리기 위해서 필요하다고 여겨지는 자금 이하의 수입을 벌고 있다면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그런데 이를 갚으려던 중 아이가 태어나 채무를 갚기 더욱 어려운 상황이 되었는데요.



홀 위주의 매장을 운영하다가 해당 사태로 인해서 배달에 무게를 두며 열심히 영업을 해보았지만 얼어붙은 상권과 소비심리는 결국 재정적 위기로 찾아오게 되었고, 조금만 버티면 호전이 될 것이라는 희망을 가지고 약 1년을 버텨보았지만 5000여만원의 부채로 인해서 발생되어지는 커다란 이자와 원금에 대한 부담으로 결국에는 재정적 파탄을 맞이하게 된 것입니다. 이는 토지 및 자택 및 차량이나 이륜차, 선박 등의 이동수단부터 하여서 임차 물건지에 대한 보증금 등 여러 항목에 해당이 되며, 배우자의 명의로 된 측면에 있어서도 일부를 신청인의 소유로 간주하기 때문에 복합적으로 따져보아야 합니다. 개인회생제도는 재정적으로 파탄의 위기에 직면해서 채무가 있지만 이를 현재 경제적 능력으로 해소할 수 없는 개인에게 채권자들과의 법률관계를 조율함으로써 효율적인 재기를 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자 지난 2004년 만들어진 방안으로서, 현재 소득활동을 통한 일정 수입이 보장되며 이것이 미래에도 계속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이들에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직장의 형태와는 관련이 없으니, 프리랜서나 자영업자, 아르바이트생분들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